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목 : +1분 (아침 1분으로 만드는 괜찮은 하루)
저자 : 마쓰다 미히로
번역 : 안선주
출판 : 미래타임즈

 

 

 

아침 1분으로 만드는 괜찮은 하루, 책소개, 마쓰다 미히로, 리뷰
아침 1분으로 만드는 괜찮은 하루, 책소개, 마쓰다 미히로, 리뷰

 

 

 

+1분(아침 1분으로 만드는 괜찮은 하루), 책소개

아침을 보내는 방법에 따라 인생의 질이 달라집니다. 이 책을 통해 하루가 즐거워지는 1분의 기적, 행복한 오늘을 위한 아침 1분 습관, 우울하고 헛되이 보내는 시간을 줄이고 행복하게 보내는 시간을 늘리는 비결을 알아보십시오.

인생의 질은 아침을 보내는 방법이 좌우합니다

연초가 되면 한바탕 미라클 모닝 열풍이 불기도 하고, 자신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아침형 인간이 되고자 하는 사람이 많아집니다. 꼭 일찍 일어나지 않더라도 하루의 시작인 아침은 그날 하루 전체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하루의 시작인 ‘아침’을 어떻게 보내는지에 따라 그날이 멋진 하루가 될지, 아쉬운 하루가 될지가 결정됩니다.

 

이 책에선 3파트로 나눠져 있습니다.
1파트에서는 인생의 질은 아침을 보내는 방법이 좌우합니다

- 아침에는 자신에게 질문을 던져 마음을 정돈한다 : 자신의 기분을 객관적으로 바라보자
- 눈을 떠서 맞이하는 1분 ‘플래티넘 타임’ : 오늘 하루 기대되는 일을 찾자
- 아침을 알차게 보내면 인생의 행복 지수가 올라간다 : 행복한 일부터 시작하자
- 억지로 일찍 일어나지 않아도 된다 : 텅 빈 상태를 좋아하는 것으로 채우면 행복해진다
- 생산성이 높아지면 삶이 자유로워진다 : 무엇을 하면 가장 효율이 오를까?
- 하지 않아도 되는 일은 하지 않는다 : 내일 할 수 있는 일은 내일 하자

 

2파트에서는 아침 1분, 30가지 습관

- 1분도 걸리지 않는 질문으로 기적이 일어난다면?

- 작은 행동으로도 하루의 만족도를 극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 Plan 미래를 만드는 계획을 습관화한다

 

3파트에서는 최고의 아침이 계속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생산성 시트’

- 생산성 시트로 아침 습관의 질을 올린다
- 생산성 시트를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세 가지 원칙
- 생산성 시트 작성법
- 생산성 시트

 

+1분+1분+1분
아침 1분으로 만드는 괜찮은 하루, 책소개, 마쓰다 미히로, 리뷰

 

 

마쓰다 미히로 (松田 充弘) 저자

커뮤니케이션 전략가입니다. 일본 정신건강협회 공인 카운슬러이며, 하루 생산성과 행복 지수를 높이는 ‘생산성 시트’ 개발자입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전 세계를 여행하며 각국에서 ‘나답게 살기’ 강연과 세미나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나답게 일하고, 나답게 살고, 소중한 사람들과 풍요로운 시간을 보내는 것을 소중히 여기며, 1년 중 300일은 해외에서 지냅니다.
저자 마쓰다 미히로는 코칭과 상담 이론을 토대로 한 질문 프로세스를 집약하여 독자적인 질문법을 개발했습니다. 자신에게 질문을 던지는 습관만으로 의욕을 고취하고, 잠재된 능력을 이끌어내며, 실질적인 행동을 유발하는 그의 질문법은 ‘마법의 질문’으로 통합니다. 저자는 런던, 프라하, 싱가포르 등 각 도시의 학교를 찾아가 마법의 질문을 교육 현장에 도입한 ‘마법의 질문 학교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 이 과정이 NHK에서 방영되었습니다. 마쓰다 미히로는 뉴욕의 유엔국제학교(UNIS)에 초청되어 강연했고, ANA 국제선에도 강연이 방송되는 등 미디어와 유력 단체의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저자는 10만 명이 넘는 독자를 가진 메일 메거진을 발행하고 있으며, 또한 아내와 함께 진행하는 팟캐스트 ‘라이프 트래블러스 카페’는 애플의 베스트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었고, 30만 명 이상의 고정 청취자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아침 1분으로 만드는 괜찮은 하루, 책소개, 마쓰다 미히로, 리뷰

 

 

미래타임즈 리뷰

‘오늘 하루를 어떻게 보내고 싶어?’
이 작은 질문 하나가 인생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사람은 ‘질문’을 통해 어떠한 행동을 할 것인지를 정하고 계획을 세웁니다. 그리고 질문, 행동, 계획, 이 세 가지가 연동하여 ‘습관’을 만들어냅니다. 이 책은 질문, 행동, 계획을 축으로 하여 더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아침 습관 30가지를 소개합니다. 또한 저자가 개발하여, 1만 명 이상이 실천해 성과를 내고 있는 ‘생산성 시트’는 이 습관 들을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30가지 습관’ 실천법
▷ 전부 실천하지 않아도 됩니다.
▷ 매일 실천하지 않아도 됩니다.
▷ ‘내일 아침에는 해 볼까’ 정도의 마음가짐으로 실천해도 됩니다.

‘생산성 시트’ 활용법
▷ 쓰고 싶을 때만 씁니다.
▷ 10분 이내로 씁니다.
▷ 항상 보이는 곳에 둡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30가지의 습관은 반드시 매일 아침에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페이지를 넘겨보며 ‘내일 아침에는 의식해서 이걸 해보자’라는 정도로 실천해도 괜찮습니다. 자연스럽게 습관이 되면 일의 생산성이 높아지고, 쓸데없이 낭비하는 시간이 줄어 좀 더 여유가 생긴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최고의 아침 시간은 멋진 하루를 선사하며, 이 하루가 겹겹이 쌓여 만들어지는 인생을 아름답게 만들 것입니다.

아침 1분으로 만드는 괜찮은 하루

‘오늘 하루를 어떻게 보내고 싶어?’ 잠에서 깨어나 오늘 하루를 어떻게 보내고 싶은지 스스로에게 물어본 적 있는가?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없다’라고 대답할 것이다. ‘내가 나한테 그런 걸 묻는다고?’ 이렇게 생각하며 질문 자체를 어색하게 여길 수도 있다. 그런데 이 질문 하나가 인생을 바꿀 수도 있다. 1분도 걸리지 않는 단순한 행동으로 머릿속을 꽉 채운 뒤죽박죽 얽힌 감정과 버거운 과제, 신경 써야 할 일, 잊어버리면 안 되는 중요한 일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1분도 걸리지 않는 질문으로 기적을 만든다

지금 기분이 어때?
어떤 하루가 되면 좋겠어?
오늘 하루 기대되는 일은?
오늘 꼭 해내고 싶은 일은?
오늘이 마지막 날이라면?
어쩌면 시시하고 사소한 이런 작은 질문이 우리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꿀 수도 있다.

작은 행동으로도 만족한 하루를 만든다.

자신의 기분을 쓰고 소리 내어 읽기
자기 얼굴 살펴보기
커튼을 열고 아침 햇살 받기
‘바디 스캔’하기
1분 동안 ‘질문 명상’하기
아침에 1분도 걸리지 않는 짧은 시간 동안 나를 위해 하는 작은 행동이 하루의 만족도를 극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미래를 만드는 계획을 습관화한다

‘하지 않아도 되는 일’ 정하기
높은 효율을 발휘할 수 있는 시간대 파악하기
‘멍 때리는 시간’ 스케줄에 넣기
나를 즐겁게 하는 ‘내 시간’ 확보하기
다섯 가지 카테고리로 나누고 중요한 것을 적어보기
그날 처리해야 하는 과제에 대해 작은 시간을 할애해 계획하는 습관이 미래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하루의 시작인 ‘아침’을 어떻게 보내는지에 따라 오늘이 만족스러운 하루가 될지, 아쉬운 하루가 될지가 결정됩니다. 인생은 오늘 하루가 겹겹이 쌓여 완성됩니다. 아침을 마주하는 방식에 당신의 삶을 완전히 바꿔놓을 수도 있습니다.

아침은 하루의 시작점이자 인생의 출발점이기도 합니다. 아침 1분 동안 질문을 던지는 행동은 인생을 만들어 나가는 첫걸음이 됩니다. 능숙하게 답을 내지 않아도 됩니다. 꾸준히 질문을 던지면 차츰차츰 의식이 변화하여 어느 순간 지금까지와 다른 삶의 방식으로 살아가고 있음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1분도 걸리지 않는 단순한 행동으로 머릿속을 꽉 채운 뒤죽박죽 얽힌 감정과 버거운 과제, 신경 써야 할 일, 잊어버리면 안 되는 중요한 일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아침을 보내는 방법이 달라지면 인생에도 뚜렷한 변화가 일어납니다.

‘어떤 아침을 보낼 것인가?’라는 물음은 곧 ‘어떤 인생을 살 것인가?’를 의미합니다. 이 책과의 만남이 여러분 인생에 변화를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반응형
반응형